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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명 : 모락모락 온천골(유케무리 온천향)

                                              HOT SPRINGS STORY(영문), ゆけむり温泉郷(일어)

                                              온천골 스토리(한글, 2016.09.02 발매)

                                  개발사 : 카이로소프트(Kairosoft Co.,Ltd)

                                  게임 종류 :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지원 : 안드로이드, IOS

                                  게임 버전 : 2.3.0(안드로이드 기준, 영문/일어 동일)

                                  가격 : 5,243원(영문), 6,293원(일어) - 안드로이드 기준, 2016.05.21 현재 가격

 

 

첫 공략으로 유케무리 온천향을 진행합니다.

유케무리 온천향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여관을 운영하는 게임인데요

간단해 보이면서도 계속 빠져드는 재미가 있습니다!

인트로는 여기서 끝내고(...) 공략 시작합니다!

- 온천에 몸담구고 있는 마스코트 카이로봇(...)

기계가 물에 들어가도 괜찮은 건가...? -

 

 

1. 게임의 목표

게임의 목표는 간단합니다. 여관을 운영해서 세계최고의 여관으로 만드는거죠!

여관을 운영하면서 새로운 손님, 새로운 물품/아이템을 발견하고, 이를 이용해서 여관의 명성을 높이는 형식입니다.

- 이렇게 볼품없던 여관을(...) -

- 많은 사람들이 찾는 최고의 여관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 -

 

 

2. 게임 시스템 설명

게임 메뉴는 크게 6가지인데, 실제 게임을 할때 사용하는 5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2-1. 건물 짓기(Build)

건물 짓기는 간단합니다. 여관내에 여러가지 건물 및 경관을 올려주는 아이템을 지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별다르게 언급할 내용은 없고, 건물 리스트는 Part 3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2-2. 타겟 광고(Targets)

3종류의 고객을 선택,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밑에는 Popularity가 있는데, 이 값이 30을 넘어가게 되면 다른손님을 초대하는 투자(invest)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즉, 빠른 손님 유치를 위해서는 인기도가 30이 넘어가면 다른 고객으로 바꿔서 지속적으로 투자(invest)를 얻으면 되겠죠?

 

추가로, 고객별로 만족도를 높이는 난이도가 다른데요,

고객 리스트는 아래 리스트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스압주의!)

별 1개 - 매우 쉬움(very easy)부터 별 5개 - 매우 어려움(Super hard)까지 다양합니다.

추가로, 모든 고객의 만족도를 90이상으로 올릴시, 이벤트가 일어나는데(카이로봇 invest)

이부분은 후에 다루겠습니다.

 

 

2-3. 물품구입(Buy)

필드에 설치가능한 아이템과 사용하는 소모성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물품구입란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아이템을 구입하면 다음번 구입시에는 가격이 이전에 비해 상승하는 구조입니다.

 

아이템 구입은 1년 7개월 시점부터 가능합니다.

참고로, 인기의 씨앗(Popularity seed)는 상당히 많이 사용하는 핵심 아이템이기에

주기적으로 상점을 봐서 입고됬을시, 돈이 되는대로 사주면 좋습니다.

이와는 반대로, 가격의 씨앗(Price seed)는 생각외로 사용을 많이 하지 않습니다.

인기의 씨앗을 살때 같이있다고 많이 사지는 마세요(....)

 

 

2-4. 투자하기(Invest)

투자(invest)는 광고 및 새로운 손님/아이템 언록(unlock), 유명인 초대

총 4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한 후, 1년차 11월이 되면 자동적으로 투자메뉴가 활성화됩니다.

'광고'는 여관을 광고하여 일시적으로 고객이 많이 오게 만듭니다.

금액은 5만으로, 비용대비 효과가 상당히 큰 투자항목이므로 광고투자가 활성화될때마다 진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광고후 방문하는 손님들. 엄청나게 많이 옵니다(...) -

 

고객의 만족도가 30이 넘어가면, 다른 고객을 추천하거나 새로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투자를 제안합니다.

두가지 모두 돈이 되는대로 투자진행을 하면 이익이므로, 여유가 되는대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유명인 초대는 여관으로 유명인을 초대하여 평가를 받는 것으로,

이전의 다른 투자와는 다르게 방을 지정해주고, 방문하여 유명인의 만족도를 MAX로 올려주어야 하는 이벤트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Part 2 이벤트 섹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투자는 동시에 3개까지 진행할 수 있으므로

돈되는대로 쭉쭉 투자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5. 인포메이션(Info)

인포메이션 메뉴는 실제 게임을 할때 사용하기 보다는

정보를 보고 싶을때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퍼실리티(Facilities)에서는 현재 여관에 있는 시설들의 갯수 및 이익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Profit이 마이너스로 뜨는 시설은 없애거나, 배치를 바꿔보는 방식으로 조치해주면 되겠죠?

여관정보(Inn info)에서는 현재 여관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Part 2 이벤트 섹션에서 자세히 살펴볼 가이드북 대회에서 우승한 트로피들과

최고의 경치(Scenery)가 몇인지, 묵고있는 인원의 수, 월 유지비용 등이 표시됩니다.

그 외에도 시간단위로 고객의 비용 지출 데이터가 세세하게 나오는 메뉴 등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상성(Compatibility)입니다.

여기서는 발견한 건물간의 상성(콤보)를 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상성의 경우, 두 건물에 플러스 효과를 주는 종류가 많지만, 오히려 효과를 떨어뜨리는 상성도 존재하므로

상성메뉴를 확인하면서 건물배치를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이드북입니다.

참가가능한 가이드북의 리스트와 정보가 쭉 나오는데요

처음 시작하는 지역 온천들(Local springs)부터 가장 어려운 Le Nichelin Guide까지 총 8가지가 존재합니다.

가이드의 종류 및 팁은 다음 포스트에 진행할 2번째 파트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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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기본적인 메뉴부터 알아봤는데요, 메뉴 내의 내용을 자세하게 풀기엔 페이지 스압때문에(...)

Part 2에서는 이벤트 내용, Part 3에서는 상성 및 아이템에 대해서 정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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